호주, 결국 팔레스타인 지원 철회 결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정부의 팔레스타인 지원과 관련 한 소식입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뉴스는 호주 커뮤니티 '호주메이트'와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호주 당국이 2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에 직접 지원하던 구호 기금이 정치폭력을 휘두르는데 쓰일 수 있다는 우려로 공식 철회 결정을 내렸다. 호주 당국은 인근 국가 이스라엘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팔레스타인 당국의 회생 및 자체 개발을 위해 매년 약 7백 5십만 달러(약 84억 2,850만 원)를 지원해왔다.

그러나 줄리 비숍 호주 외무부 장관은 전언을 통해 "당국이 팔레스타인에 지원하는 기금이 정치적인 이유를 빌미로 한 폭력 활동에 사용될 우려가 있어 조달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기금은 팔레스타인 내 민간인들을 원조하는 UN 구호 기금에 대신 조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190만 명에 달하는 팔레스타인인들이 필요로 하는 식량, 약품, 식수 및 거취 문제를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요새 제주도에 난민들이 몰려오면서 이제 우리나라도 난민, 구호기금등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고 있는데, 이제 시작인 만큼 많은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네요. 오늘의 뉴스였습니다.

120 Spencer St, Melbourne VIC 3000(호주 멜버른 본사) / MOBILE : 0433 758 126 

EMAIL : contact@dweducation.net / 카카오톡 : Dweducation1004 

©2016. DW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