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결국 팔레스타인 지원 철회 결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정부의 팔레스타인 지원과 관련 한 소식입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뉴스는 호주 커뮤니티 '호주메이트'와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호주 당국이 2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에 직접 지원하던 구호 기금이 정치폭력을 휘두르는데 쓰일 수 있다는 우려로 공식 철회 결정을 내렸다. 호주 당국은 인근 국가 이스라엘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팔레스타인 당국의 회생 및 자체 개발을 위해 매년 약 7백 5십만 달러(약 84억 2,850만 원)를 지원해왔다.

그러나 줄리 비숍 호주 외무부 장관은 전언을 통해 "당국이 팔레스타인에 지원하는 기금이 정치적인 이유를 빌미로 한 폭력 활동에 사용될 우려가 있어 조달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기금은 팔레스타인 내 민간인들을 원조하는 UN 구호 기금에 대신 조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190만 명에 달하는 팔레스타인인들이 필요로 하는 식량, 약품, 식수 및 거취 문제를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요새 제주도에 난민들이 몰려오면서 이제 우리나라도 난민, 구호기금등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고 있는데, 이제 시작인 만큼 많은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네요. 오늘의 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