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시드니를 대표하는 TAFE NSW 의 간호학과

March 7, 2018

안녕하세요 좋은아침입니다. 
겁나 오랜만에 Judy 에용. 뿌잉. 

오늘도 날씨가 참 좋네요. 분명히 저번주에 마지막날의 여름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필라잌 엔들리스 썸머랄까....
저는 썸머를 참 좋아합니다만.... ㅎㅎ 싫은분도 있겠지요. 가령, 저의 직장동료?
애니웨이, 
오늘은 참신하게 모든 분들이 조금씩은 알고 계시는 호주의 간호학과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그것도 시드니의 대표 TAFE 인 TAFE NSW 의 간호학과 입니다.

간호학과는 말이 참 많고, 관련 법도 굉장히 자주 바뀝니다. 
아무래도, 생명 관련 직업이다 보니 상당한 수준의 영어실력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의사 못지 않은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 한인 병원에 갑니다. ㅋㅋㅋㅋ 제 건강은 소중하니까요. 
간호사님들의 영주권 관련 영어 점수는 매년 바뀌는 편이에요. 올라갔다 내려갔다 한답니다 ㅠ 굉장히 간호공부하신분들의 맴을 졸였다 폈다 한다죠 ㅠㅠ
이번에는 디플로마 과정의 관련 영어 점수가 올라갔습니다.
아무래도 디플로마만 졸업 한 후 직업 전선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다보니, 바첼러 안하는 분들에 대한 영어 점수가 굉장히 엄격해 졌습니다. 이건 저희나라보다는 다른 나라 분들에 대한 얘기일듯 싶어요. 보통 한국분들은 바첼러 까지 욕심을 내시기 때문에, 하지만 이 법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ㅠㅠ
보통 간호과가 힘들기 때문에 디플로마를 통해서 바첼러 과정을 듣는 분들이 많은 데요. (비용 면에서도 많이 절약이 되기 때문이죠 ㅠ) 
이렇게 되면 디플로마 보다 바첼러로 바로 입학 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ㅠㅠ 
이게 무슨일이죠?

어쨋든, 시드니 TAFE 의 간호과 - Diploma of Nursing에 관해 설명드릴게요! 
힘든 건 힘든거고, 공부는 또 공부니까요 ^^ 
 

SYDNEY TAFE - TAFE NSW 
https://www.tafensw.edu.au/

 

1) 과 정 : Diploma of Nursing (1.5년)

2) 과정 시작일 : 2월, 7월 입학 

3) 입학 자격 : 고등학교 졸업장 및 영어 아이엘츠 7.0 OET 미니멈 B Score
                       
4) 학비 : 총 $23,430 

5) 시간표 : 3 days 9:00am to 4:30pm 


영어점수가 많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아이엘츠의 부족한 점수는 시드니 TAFE 영어 과정으로 연계하여 입학 가능하십니다.

저 문구 좋지 않나영?
Be ambitious!
저는 앰비셔스란 단어를 참 좋아합니다만...

저 입학 가능 영어 점수를 보니, 앰비셔스 하지 않으면 입학 못하겠네여 ㅠㅠ
사실, 시드니 테잎엔 SITEC 이라는 영어 부설 학교가 있어서 영어 점수가 7.0에 도달하지 못했더라도 부족한 영어 과정을 SITEC에서 이수 한 후 연계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엘츠 7.0은 쉬운 점수가 아니니까요 ㅠㅠ 
SITEC은 제가 저번 포스팅에 안내해 드렸어용 ㅎㅎ
SITEC 정보 바로 가기->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View.nhn?blogId=meltingau&logNo=221219578296&categoryNo=65&parentCategoryNo=&from=postList

SITEC 은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 

 

 

 


호주의 널싱 협회에 가입하려면 바첼러를 졸업해야 하긴 합니다만, 
디플로마 졸업 후의 취직도 바로 가능합니다. 
디플로마를 졸업 하신 후, 현장에서 일하면서 바첼러를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현장 경험에서의 Practical한 지식을 무시 못하니까요. 
시드니 테잎의 디플로마 널싱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그럼, 문의주세용!

 

상담은, 쥬디에게.

 

 

 

 

Please reload

120 Spencer St, Melbourne VIC 3000(호주 멜버른 본사) / MOBILE : 0433 758 126 

EMAIL : contact@dweducation.net / 카카오톡 : Dweducation1004 

©2016. DW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