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기술심사기관 -TRA


안녕하세요 JUDY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후후후 여름이 온것입니다.

날씨가 더워졌으니, 이제 수영장을 갈 때에요! ㅎㅎㅎ 오늘은 날씨와 상관없이, 호주의 기술심사 기관에 대해 알아봅시다!

TRA- Trades Recognition Australia 호주의 대표적인 기술심사 기관중의 하나에요. 이곳에서는, 목수, 배관공, 용접사, 타일공, 열쇠공 등 정밀한 손 기술을 요하는 직업의 기술심사를 많이 한답니다.

기술심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호주에서 2년 과정의 학업을 마치게 되면, 졸업생비자를 신청할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2011년 이후 신청자) 졸업생 비자를 신청하시고 후에, 영주권을 위한 TRA의 기술심사가 이루어 지는 건데요. TRA의 기술심사 과정은 이렇게 네 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 PSA PSA란? Provisional Skills Assessment 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기술 심사 전, 단계를 말하는 건데요. 이 과정을 통과하면 임시 비자가 주어집니다. PSA 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1) 직업군에 해당하는 Certificate III 이상의 졸업장, 2) 관련 직업군의 360시간 이상 고용 증명 을 필요로 합니다.

2. JRE 이 이후, JRE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JRE 는 Job Ready Employment의 줄임말로,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트레이닝 경력을 쌓는 기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위해서는, 1) 먼저 PSA를 통과하셔야 하구요, 2) 졸업생 비자와 같은 일할 수 있는 비자를 소지하여야 하며 3) 12개월 동안 최소 1725시간의 경력, 4) 직장내에서의 본인의 의무, 일을 설명하는 monthly journal 등이 필요합니다.

3. JRWA 이 과정은, Job Ready Workplace Assessment의 줄임말로, 해당 직종의 기술을 제대로 잘 쓰고 있는지에 대한 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위해서는 1) 6개월 이상, 최소 863 시간 이상을 일한 유급 경력 2) 2단계인 JRE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 이 경우는 TRA의 Officer가 직접 나와 심사를 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증거들이 필요합니다. (ex, payslip등)

4. JRFA 먼길 수고하셨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단계인 Job Ready Final Assessment 단계 입니다! 이 단계는 말 그대로 마지막 심사 단계로, 위의 1,2,3 조건을 모두 충족하신 후, 서류 제출을 완료 하시면 최종적으로 심사가 진행됩니다.

각 단계마다 각기 다른 비용이 첨부되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하셔야 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나셨다면? 그땐 이제 우린 영주권으로 고고씽하는거죠 ^^ TRA기술 심사를 받을 수 있는 학과가 궁금하신가요? 그럼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120 Spencer St, Melbourne VIC 3000(호주 멜버른 본사) / MOBILE : 0433 758 126 

EMAIL : contact@dweducation.net / 카카오톡 : Dweducation1004 

©2016. DW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